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슬픔의 7단계

by SMILE 2021. 1. 6.

1. 나는 나에게 큰 돌파구가 될 무언가를 쓸 거야. 내가 쓴 어떤 글과도 다르게 들릴 거야. 그것은 서사시가 될 것이다. 나는 나의 모든 피곤한 습관과 빈약한 어휘 선택과 친숙한 어조에 의지하지 않을 것이다. 나는 재창조될 것이다. 미래는 MINE이다.

 

2. 이 작품은 내가 예상했던 것보다 조금 더 어렵다. 우선, 이것은 이야기 아이디어인가? 내가 포함시킬 멋진 디테일이 있니? 좀 더 기대했는데... 편집자에게 전화해서 이걸 그만두자고 해야 할까?

 

3. 좋아, 편집자에게 그 작품을 그만 두라고 제안하는 건 좋은 생각이 아니야. 편집자는 내가 그를 기발한 아이디어로 매도한 것 같고, 아마도 게으르게 굴고 있는 것 같다. 좋아. 노트 복습, 구조 재고, 생각, 생각, 생각. 새로운 것을 생각해라. 다른 사람의 글쓰기를 생각해봐.

 

4. 다시 생각해 보니, 내가 보통 하던 방식으로 접근하는 게 좋을 것 같아.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고 있으니까. 또한 마감일이 다가오고 있으니, 빈둥거리지 말고, 페이지에서 이해할 수 있는 것을 얻자. 이것은 서사시일 필요는 없다. 나는 단지 그것을 완성하기만 하면 된다. 훌륭한 솜씨 한 조각이면 충분하다.

 

5. 야, 이거 꽤 맛있어! 아주 잘했어! 내 말은, 새로운 지반을 깨지는 않지만 견고하다는 거야. 야호, 사실 야호!

 

6. 갤러리 검토 중. 이건 끔찍해. 내가 어떻게 나 자신을 설득했을까? 편집자는 그것이 "사랑스럽다"라고 말한다. 첫째로, 나는 그를 믿지 않지만 둘째로, "사랑스럽다"? 나는 뭔가 지진 같은 것을 바랐었다. 한숨 쉬어, 갤리선을 읽고 수정하고 이걸 내 책상에서 치워버려.

 

7. 왜 그런 이야기를 꺼내서 알맞은 글씨체와 적절한 일러스트를 사용했을 때 갑자기 더 잘 읽히는 것일까?! 와, 이거 좀 맛있다! 다음번엔 별을 노리겠지만, 솔직히 이건 정말 대단한 일이야. 내가 하마터면 그 이야기를 그만둘 뻔했다니 믿을 수가 없다. 나는 무슨 생각을 했을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