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 (2)

by SMILE 2021. 2. 25.

 

 

습관 2. 끝을 생각하라.

 

끝을 생각하라는 말의 적용은 오늘부터 시작해서 우리가 마지막 순간에 갖고 싶은 이미지와 외모, 패러다임을 모든 것을 검토하는 기준과 기준으로 삼는 것을 의미한다. 우리가 가서 일이나 삶을 시작할 수 있는 방향과 목적지를 확실히 정하는 것이다. 이 마지막 순간을 마음속에 선명하게 간직한다면, 언젠가 우리가 무엇을 하든 우리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던 기준을 위반하지 않을 것이다.

 

더 나아가 하루하루를 의미 있게 보내면서 삶의 비전을 실현할 수 있게 해준다. 성공의 사다리를 타고 올라가 잘못된 벽에 걸려 있는 것을 발견하기 위해 다른 사람들보다 바쁘게 살고 더 열심히 일하는 것은 우리에게 매우 흔한 일이다. 다시 말해, 우리는 종종 보람 있는 결과를 얻지 못하고 정신없이 바쁘다. 사람들은 그들의 승리가 헛된 것이었고, 그들의 성공을 위해 지불한 것들이 더 가치 있다는 것을 깨닫는 것이 일반적이다.

 

만약 우리의 사다리가 반대편 벽에 기대어 있다면, 우리가 계단을 빨리 올라갈수록, 우리는 더 빨리 잘못된 곳으로 우리를 이끈다. 이것은 모든 것이 두 번 만들어진다는 원칙에 기초한다. 이때 첫 번째 창조물은 마음의 설계를, 두 번째 창조물은 실제로 행해지는 것을 말한다. 건축이 청사진, 즉 설계도면으로 이루어지듯이, 첫 번째 창조물 다음에 두 번째 창조물이 만들어져야 한다. 우리가 삶에서 자의식을 키우지 않고, 첫 번째 창조물을 책임지지 않는다면, 우리는 인생의 다른 사람이나 환경에 대한 노예가 될 수밖에 없다.

 

습관 2는 우리가 바로 볼 수 없는 우리 마음속의 독특한 것들을 발견해내는 능력으로, 우리가 우리의 독특한 삶을 즐겁게 실현하기 위해 필요한 개인적, 도덕적, 윤리적 지침을 우리에게 제공한다. 리더십은 첫 번째 창조이고 경영은 두 번째 창조이다. 경영은 하부에 집중되어 있다. 즉, 우리가 성취하려고 하는 것이다. 경영은 성공의 사다리를 어떻게 빨리 오를 것인가, 즉 효율성에 관한 것이고, 리더십은 사다리가 올바른 벽에 기대고 있는지를 확인하는 효과성에 관한 것이다.

 

말미에 생각하고, 시작하고, 행동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자신의 사명에 대한 진술, 즉 자신의 철학과 삶의 신조를 문장으로 쓰는 것이다.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지 그리고 무엇을 하고 싶은지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 하지만, 사람들은 그들 자신에 대해 뭔가 독특한 것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자신의 임무의 내용과 형식은 이러한 독특함을 반영해야 한다.

 

댓글